Uncategorized

미국 관리가 정보 보고서를 무시하도록 압력을 가했다고 주장함, 프로토가족방

미 국토안보부의 한 고위 정보 관리는 러시아 선거 개입의 위협이 “대통령을 나쁘게 보이게 했다”고 평가절하하라는 이 기관의 지도부의 압력을 받았다고 말했다.
내부고발자 고발에서 브라이언 머피는 백인 우월주의 등 이 문제와 다른 문제에 대한 보도를 수정하지 않아 좌천됐다고 말했다.
그 지시들은 불법이었다고 그는 주장한다.
백악관과 국토안보부는 이러한 주장을 부인했다.
민주당 주도의 하원 정보위원회는 머피 씨에게 이달 말 의회에 증언해 줄 것을 요청했다.
화요일에 제출된 내부고발자 보복 고소장에는 커스틴 닐슨 전 국토안보부 장관, 채드 울프 현 장관 대행, 켄 쿠치넬리 부차관 등에 대한 다수의 혐의가 적시되어 있다.
머피씨는 2018년 3월부터 2020년 8월 사이에 “권위남용, 정보분석 검열 시도, 미국의 이익에 영향을 미치고 훼손하려는 러시아의 노력과 관련된 정보프로그램의 부적절한 행정행정의 반복적인 패턴”이 있었다고 말한다.
2020년 5월 중순, 그는 울프씨로부터 “러시아의 간섭 위협에 대한 정보 평가를 제공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그 대신 중국과 이란의 간섭 활동에 대한 보고를 시작한다.” 이 같은 지시사항은 로버트 오브라이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에게서 직접 나왔다고 이 소식통은 전했다.
머피 대통령은 “그렇게 하면 나라가 실질적이고 특정한 위험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따르기를 거부했지만, 7월에 그는 정보보고서가 “대통령을 나쁘게 보이게 만들었기 때문에 “보류되어야 한다”는 말을 들었다.
고소장에는 머피 씨가 이후 회의에서 해임됐으며 7월에는 비서 대행을 맡고 있던 부비서관과 부비서관에서 관리부 차관보까지 사실상 좌천됐다고 적혀 있다. 그는 복권되기를 바라고 있다.
미 정보기관들은 2016년 선거에서 러시아가 개입했다고 결론 내렸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선거 승리가 러시아의 영향을 받았다는 주장을 일축하면서 때로는 자국 기관의 조사 결과를 문제 삼기도 했다.
머피씨는 미-멕시코 국경으로 들어오는 불법 이민자들의 흐름을 차단하기 위한 더 강력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었고, 이 사건을 장벽으로 만들던 당시, 백악관에서 테러와 연계된 이민자 수를 과장하라는 압력을 받았다고 주장한다.
“[Mr Murphy]는 정보 정보를 검열하거나 조작하는 것을 거절했다”고 고소장은 말한다.
고소장에는 닐슨 전 장관이 2018년 12월과 2019년 3월 두 차례 하원 위원회에서 증언하는 과정에서 국경에서 체포되거나 의심되는 테러범에 대한 ‘허위자료 정보’를 고의로 제공했다는 주장도 나온다.
그는 닐슨 씨의 2019년 3월 증언에 부풀려진 숫자가 포함돼 있다며 “알고 있고 고의적인 허위자료 제출을 조작했다”고 전했다. 닐슨 씨는 이민에 대해 충분히 강경한 태도를 보이지 않는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불평에 따라 한 달 뒤 자리에서 물러났다.
이 고소장에는 지난 5월 백인우월주의 단체들이 쿠치넬리가 “위협을 덜 심각하게 보이게 하는” 방식으로 변화를 지시했다고 주장한 내용의 보고서를 놓고 쿠치넬리 씨와의 충돌도 상세히 기록돼 있다.
머피씨는 울프씨와 쿠치넬리씨 모두 “트럼프 대통령의 공개 발언과 일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안티파 등 좌파 단체에 대한 정보 평가를 수정하라”고 지시하기도 했다.
트럼프는 반파시스트의 줄임말인 반파시스트(anti-fascist)를 주로 극좌파 운동가들로 구성된 느슨한 계열의 네트워크인 ‘반파시스트(anti-fascist)’의 약자로 자주 비난해 왔는데, 이는 지난 5월 조지 플로이드 사망 이후 시위 중 미국 전역에서 발생한 폭력사태의 상당 부분 때문이다.
세라 매튜스 백악관 대변인은 “오라이언 오브라이언은 선거의 청렴도나 다른 주제에 대한 위협에 대한 정보사회의 집중을 지시하려 한 적이 없다”면서 “만나지도 듣지도 못한 불만스러운 전직 직원의 반대 제안은 거짓이고 모욕적인 것”이라고 말했다.
국토안보부 역시 알렉세이 월레니스트 대변인이 “우리는 머피 씨의 주장에 대한 어떤 장점에도 진실이 있다는 것을 단호히 부정한다”고 말하는 등 이러한 주장을 일축했다.
그러나 애덤 쉬프 하원 정보위원장은 “우리는 이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고, 미국 국민에게 어떤 부정행위나 부패를 폭로하고, 정보부의 정치화를 저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코티시챔피언십중계 Pittsburgh Pirates 엠폴리 맨유